본문

[편집자주] 국내 체류외국인, 일명 '대한외국인(K-외국인)'이 우리 경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점점 커지고 있다.


그 수가 빠르게 증가하고, 소비규모도 늘고 있어서다.


이에 기업들, 특히 발 빠른 스타트업들은 이들만을 위한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속속 선보이며.


흥신소


무신사의 오프라인 매장 '무신사 스탠다드'에서 올 1분기외국인매출이 전년동기대비 200%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외국인관광객들이 로컬 브랜드와 문화를 직접 체험하려는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무신사의 오프라인 매장을 찾는 방문객이 늘어났다.


외국인투자자들이 국내 주식 시장에서 9개월 연속 자금을 빼냈지만 채권 시장에서는 상반된 흐름이 나타나고 있다.


관세 전쟁으로 인한 경기 침체 우려 속에 글로벌 투자자들은 한국 채권을 대안적 안전자산으로 여겨 대규모 순매수를 이어갔다.


2024년 프로배구외국인선수 트라이아웃 때 장면 [한국배구연맹 제공.


한국배구연맹(KOVO)은 6일부터 8일까지.


스위트, 한강브리지 서울'이 지난해 7개월간 운영된 결과, 시에 정산된 수익은 176만 원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외국인예약은 전체 판매 256실 중 3건(1.


6%)에 그쳐, 서울시가 기대한외국인관광 수요 창출 효과도 제한적이었다.


2018년과 2022년 사이 한국 내 유학생 수 증가폭은 1.


5배에 육박하며 OECD 내 10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연합 국내 체류외국인이 200만 명을 넘으며 역대 최대치를 경신한 가운데, 통계청이외국인관련 통계 지표를 확대하는 것을 추진한다.


kr 경기 화성외국인보호소가 보호외국인을 상대로 ‘새우꺾기’(두 손과 발을 뒤로 결박한 자세) 등 가혹.


외국인과 다문화가족은 의료기관.


사진=한화 이글스 제공 길고 길었던 한화 이글스외국인투수 잔혹사에 끝이 보인다.


전에 없던외국인에이스가 생겼는데, 1명도 아니고 2명이 동시에 한화를 찾아왔다.


한화는 5일 대전 한화생명 볼파크에서 열린 2025 KBO리그 정규시즌 삼성 라이온즈와 홈경기를 3.


국내 증시에서 공매도가 전면 재개된 지 한 달이 지났지만,외국인은 돌아오지 않았다.


재개 초기 공매도 거래대금이 크게 늘고 공매도 과열 종목 지정이 쏟아졌지만, 다행히 증시 하방 압력은 당초 우려만큼 강하지 않았다.


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공매도가 재개.

제 109회기 총회주일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