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이럴 때일수록산불당국과 지방자치단체는산불대응 태세를 철저히 점검해야 한다.


산불대응 정책의 실효성 논의는 장마철산불위험이 감소할 때 시작해도 늦지 않다.


앞으로 이뤄질산불대응 정책 개선 논의와 관련해 두 가지를 강조하고 싶다.


[앵커] 강원 인제와 대구산불이 재발화한 가운데, 오늘은 건조한 날씨에 초여름처럼 기온이 크게 오를 것으로 보여산불위험이 최고조에 달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행히 내일은 전국에 건조함을 해소해줄 단비가 예고됐습니다.


26일 경북 봉화군 야산에서산불이 발생했다.


건조한 날씨에 강품까지 예보되면서 강원·경북 동해안 지역에 '대형산불위험예보'가 발령됐다 이날 오전 9시 42분쯤 봉화군 봉화읍 거촌리 한 야산에서 난 불이 38분 만에 꺼졌다.


산림 당국은 헬기 4대, 차량 2.


산림 73ha를 태우고 이틀 만에 꺼졌습니다.


전국에산불위기경보 '경계'가 내려진 가운데 동해안에는 돌풍이 몰아치며 대형산불위험을 높이고 있습니다.


등산객은 물론 사찰 방문객이 크게 늘 것으로 예상한다.


여기다 높은 기온과 적은 강수량, 강풍·건조특보 가능성 등으로산불발생위험이 그 어느 때보다 높다.


이에 따라 도는 도민 안전과 산림 보호를 위해 오는 3일부터 6일까지 나흘간산불방지 특별대책을.


[앵커] 전국적으로 메마른 강풍이 불면서 대기가 매우 건조해지고 있습니다.


대부분 지역에산불위험'높음' 단계가 내려진 가운데, 특히 동쪽 지역엔 대형산불위험예보도 발령됐습니다.


위파크 제주 모델하우스 공식홈페이지


주말부터 시작되는 연휴 중에도 비 소식이 있습니다.


[리포트]산불위험이 있는 등산로 곳곳을 부지런히 돌아다닙니다.


산림청 소속산불예방진화대원이 감시·계도 활동을 하는 겁니다.


높게 오르면서 불씨가 번지기 무척 쉬운 환경이 되겠습니다.


특히 건조경보에 강풍까지 겹치는 강원 산간 지역은 오늘 전국에서산불위험이 가장 클 것으로 보입니다.


대구의 대형산불은 다행히 진화됐지만, 아직 경계를 늦추기에는 이릅니다.


이날 일대에 초속 20m(산지 초속 25m) 이상의 강풍이 불 것으로 예상된 데 따른 것이다.


서해안과 강원 산간에서는 오후부터 다시 초속 15m 안팎의 강풍이 불겠습니다.


특히 건조경보에 강풍이 겹친 강원 산간 지역은 오늘 추가산불위험이 가장 크겠습니다.


날씨도 더욱 고온건조해지겠습니다.


먼저 오늘은 서울 한낮 기온 20도, 광주 23도, 대구 24도.

제 109회기 총회주일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