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조은석 특별검사가 이끄는 내란특검팀이 ‘국회 비상계엄 해제 의결 방해 의혹’과 관련해 김상욱 더불어민주당 의원을참고인신분으로 조사한 것으로 파악됐다.


해당 의혹과 관련해 현역 의원을 조사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31일 오전 내란특검 사무실이 마련된.


외환 사건을 수사하는 조은석 특별검사팀이 김수경 전 통일부 차관을 소환했습니다.


내란 특검은 어제(1일) 오후 김 전 차관을참고인신분으로 불러 조사했습니다.


김 전 차관은 비상 계엄 다음날인 지난해 12월 4일, 김영호 전 통일부장관 주최 간부회의에 참석해.


해제 의결 방해 의혹’과 관련해 김상욱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불러 조사했다.


1일 법조계에 따르면 특검은 지난달 30일 김 의원을참고인신분으로 조사했다.


국회 의결 방해 의혹과 관련해 현역 의원을 조사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http://www.tomatalk.co.kr/


특검은 불법계엄 당시 국민의힘.


왼쪽은 안 의원이 내란 특검팀으로부터 받은 문자.


하지만 특검팀의참고인조사는 위헌·위법적 12·3 비상계엄이.


내란 사건을 수사하는 조은석 특별검사팀이 31일 '12·3 비상계엄' 계엄 해제안 국회 의결 방해 의혹으로 우원식 국회의장에게참고인조사를 요청했다고 밝혔다.


안 의원이 즉각 '야당 탄압'이라며 공개 반발했고, 이에 특검팀은 "특검 수사를 정치적으로 이용하지 말라"고.


특검이 1일 김수경 전 통일부 차관을 소환 조사하고 있다.


특검은 비상계엄 전후 김영호 전 통일부 장관의 행적과 통일부 간부회의 내용 등을 조사하는 것으로 전해.


하지만 안 의원이 이를 두고 '내란정당 낙인 시도'라며 반발했고, 특검은 '특검 수사를 정치적.


12·3 비상계엄 관련 내란·외환 의혹을 수사하는 조은석 특별검사팀이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에 대한 추가참고인조사 요청 계획은 아직 없다고 밝혔습니다.


박지영 특별검사보는 오늘(30일) 서울고등검찰청에서 열린 정례브리핑에서 “안철수 의원은 명백하게.


우 의장 측은 최근 특검팀으로부터참고인조사 요청을 전달받았으며 구체적인 조사 방식.

제 109회기 총회주일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