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현직 판사가 이재명 민주당 대선 후보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에 대해 무죄를 선고한 2심 판결을 유죄 취지로 파기환송한대법원전원합의체 결론을 정면으로 비판해 이번 판결을 둘러싼 논란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민주당 이광희 의원(청주 서원구)은 3일 자신의.


대법원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을 유죄 취지로 파기환송하자 진보 단체들은 주말인 3일 서울 서초구대법원앞 집회를 예고했다.


윤석열 전 대통령의 파면으로 집회 열기가 다소 가라 앉았지만 이 후보의 판결 이후 이들은 다시.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민변)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공직선거법 위반 상고심 사건을 유죄 취지로 파기환송한대법원을 향해 “판결을 가장한 정치개입”이라고 규탄했다.


힐스테이트 용인마크밸리


앞서대법원은 이번 사건 선고의 TV 생중계를 허용했는데, 역대 세 번째로.


대법원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의 선거법 위반 사건을 유죄 취지로 파기환송한 것과 관련, 천대엽 법원행정처장이 "이 사건의 결론 여하를 떠나 최고 법원의 판결과 그 법관에 대한 기본적인 존중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천 처장은 2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오늘은 안녕하시냐는 인사를 못 드리겠습니다.


대법원이 결국 일을 저질렀습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선거 후보의 공직선거법 사건 상고심에서 유죄 취지의 파기 환송을 결정했습니다.


대선 전 유죄 확정 가능성도 대부분 법률가들이.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SNS를 통해대법원의 이재명 대선 후보 사건 파기환송을 거듭 비판했습니다.


대법원을 상대로 심리 절차 등에 대한 자료 제출도 요구하겠다는 목소리도 나왔습니다.


더불어민주당 박찬대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는 오늘(3일) SNS를 통해.


우의를 입고 태극기와 성조기를 흔들며 "계엄령은 정당했다", "부정선거 밝혀라" 등의 구호를 외쳤다.


무대에 오른 연사들은대법원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의 공직선거법 사건을 유죄 취지 파기환송한 것을 고리로 발언을 이어갔다.


수원실내체육관에서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진짜경기도선대위' 출범식이 열리고 있다.


" 3일 오전 경기 수원실내체육관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의 제21대.


조희대 대법원장을 비롯한 대법관들이 지난 1일 서울 서초구대법원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 상고심 선고를 위해 참석해 있다.


[사진공동취재단]대법원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을 이례적으로.

제 109회기 총회주일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