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 따사로운 4월의 봄날, 창녕 조씨 3대가 서울 중구 남산 한옥마을을 찾았다.
인터뷰를 시작하기 전부터 한참종이신문예찬론을 펴던 조영헌 고려대 역사학과 교수(53)는 “이번 매일경제 인터뷰를 계기로 ‘호외’ 같은 특별판신문을 내봐야겠다.
" 따사로운 4월의 봄날, 창녕 조씨 3대가 서울 중구 남산골한옥마을을 찾았다.
인터뷰를 시작하기 전부터 한참종이신문예찬론을 펴던 조영헌 고려대 역사학과 교수(53)는 "이번 매일경제 인터뷰를 계기로 '호외' 같은 특별판신문을 내봐야겠다"면서.
서울상상나라, 서울백제어린이박물관, 서울도서관 등 어린이 관련 기관에서도 만날 수 있다.
내친구서울 새싹은종이신문뿐 아니라 내친구서울 누리집(kids.
kr)에서도 온라인으로 언제든 볼 수 있다.
한편, 3학년부터 학교에서 받아보던 내.
동영상이 온라인에 가득한데도 젊은 층을 중심으로 다시종이매체가 뜨고 있는 셈이다.
가장 큰 매력으로는종이매체의 진중함과 신뢰가 꼽힌다.
6일신문인스타그램 계정을 운영하는 진예정 씨는 “클릭을 유발하는 자극적인 온라인 기사가 싫어종이신문을 다시.
소식이 1면에 실린신문이 순식간에 인쇄돼서 나왔습니다.
신문을 인쇄하는 경향신문윤전국은 이날 바쁜 하루를 보냈습니다.
종이신문을 찾는 사람이 부쩍 줄어든 것이 사실이지만, 그래도 이런 날엔신문을 찾는 독자가 조금이라도 더 많지 않을까 기대하며 서둘러.
언론진흥재단이 2024년 전국 만 19세 이상 성인 남녀 6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4 언론수용자 조사’에 따르면 주요 미디어 중에서종이신문이용률 9.
보통 사람과 부자의 비율이 비슷했다.
및 행사를 취재하고 구독자 확보 및 광고수주 등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독자의 형태도 변화하고 있다고 판단해 크게 변화했다.
종이신문구독자, 채널구독자(후원독자), 카카오톡 서비스(후원독자) 등종이신문독자 외에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받고 있는 독자를.
신문의 가치에 주목하는 새로운 흐름이 나타나고 있다는 점"이라고 말했다.
이어 "하버드대 저널리즘 연구기관인 니먼랩은 올해종이신문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았고, 자극적인 디지털 콘텐츠에 지적인 능력이 떨어질까 걱정하는 사람들이종이.
한편 지난달 발표된 ‘2024년 청소년의 매체 이용 및 유해환경 실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청소년의 94.
2%는 숏폼(짧은 영상)을 소비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1%) 등에 비해 압도적으로 높은 수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