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 신영근 불기 2569년부처님오신날을 앞두고 충남도청이 있는 내포신도시에서 제등행렬이 펼쳐졌다.
대한조계종 홍성주지협의회와 내포·홍주골.
이날 오후 7시에는 경내 대웅전 앞마당에서 점등식 및 문화공연을 개최하며 봉축의 기쁨을 나눈다.
부산 부산진구 삼광사는부처님오신날연등 7만여 개가 불을 환히 밝히고 있다.
지난달 12일 열린 봉축 점등대법회에는 총무원장 덕수스님과 삼광사 주지 용암스님.
올해부처님오신날(5월 5일)이 다가오면서 사찰을 방문하는 발길이 늘어난 가운데, 사찰 표적 범죄를 예방하기 위한 경찰 방비가 강화됐습니다.
오늘(2일) 제주경찰청에 따르면, 불기 2568년 '부처님오신날'을 앞두고 신도 1천 명 이상 도내.
[소방청] 소방청은부처님오신날을 맞아 사찰·봉축 행사장 등 전국 434곳에 소방차량 442대와 소방인력 3270명을 배치하는 등 '재난상황 신속 대응 비상근무체제'를 구축한다.
소방청은 국민이 안전하고 편안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오는 2일 오후 6시부터 6일.
더블엑스엔터테인먼트) 래퍼 치타(Cheetah)가 뉴진스님과 번뇌 배틀로 뭉친다.
2일 소속사 더블엑스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치타는부처님오신날인 오는 5일에 뉴진스님과 신곡 ‘18번뇌’를 발매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신곡 ‘18번뇌’는 번뇌를 유쾌.
동해시는 지속적인 건조한 날씨에 산불 발생 위험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어린이날(부처님오신날) 연휴(1일~6일) 산불방지 특별대책을 마련하고, 시민의 안전 확보와 산림보호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시는 어린이날(부처님오신날) 연휴를 맞아 산림방문.
사진 제공 대구소방본부부처님오신날을 맞아 대구소방본부가 5월 2일부터 오는 6일까지 특별 경계 근무에 나섭니다.
전통 사찰에서 화재 예방 안전 컨설팅을 실시하고, 산림 인근 화재 위험 요인 제거와 쓰레기 소각 등 불법 행위를 순찰합니다.
오세훈,부처님오신날특별전 '염원을 담아' 개막식 참석 [서울시 제공.
[앵커] 주말인 오늘 다가오는부처님오신날을 기념한 대규모 연등 행진이 개최됩니다.
또 서울 각지에서 집회가 열리며, 도심 곳곳 교통 혼잡이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