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그러나 여주도자기의 역사는 그보다 훨씬 더 시간을 거슬러 올라간다.
구체적으로는 신석기~청동기시대부터 여주.
시장 이충우)는 오는 5월 1일에 ‘여주 관광 원년의 해’ 선포식을 갖고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
여주의 대표적인 축제인 여주도자기축제가 개최되고 축제 일정에 맞춰 유명 관광지인 신륵지구 관광지와 금은모래지구 관광지를 잇는 출렁다리도 개통한다.
[앵커] 천 년의 역사가 깃든도자기의 본고장, 여주에서도자기축제가 개막했습니다.
남한강을 가로지르는 출렁다리도 함께 개통돼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더욱 풍성한데요.
현장에 YTN 이슈 리포터가 나가 있습니다.
서지현 리포터! [리포터] 여주 신륵사 관광지에.
ⓒ 이장호 올해 5월 1일부터 11일까지 제37회 여주도자기축제를 개최하는 여주시(시장 이충우)와 여주세종문화.
경기 이천시의 멋을 안팎에 자랑하는 ‘제39회 이천도자기축제’에 하루 10만명 넘는 방문객이 몰리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지난달 25일 개막한 축제는 6일까지 이천도자예술마을과 사기막골도예촌에서 이어진다.
1일 이천시에 따르면 지난달 27일 이 행사의 하루.
1일 여주도자기축제도자기홍보 판매관에서 관광객들이 다양한도자기를 둘러보고 있다.
경기 여주시가 제37회도자기축제 개막일인 1일 남한강 출렁다리를 정식 개통했다.
5m의 국내 최장 보도 현수교인 남한강 출렁다리 위에선 30m 넘는 높이에서 발아래 풍경을 조망할 수 있다.
이날 개통식에는 오전부터 수천 명의 방문객들이 몰렸다.
29년 동안 페인팅 작업을 해온 베리카 젤체브 장인이 22㎝ 접시에 블루메가 디자인의 그림을 그려 넣고 있다.
1911년 로얄코펜하겐의 플로라 다니카 팀이 만든 ‘공주와 완두콩’ 작품은 이듬해.
이준우 KPGA 사무처장(왼쪽)과 김영섭 한국도자기전략기획팀장.
KPGA와 한국도자기는 지난 29일 경기 성남 KPGA 빌딩에서 조인식을.
<앵커> 경기도 이천과 광주에서도자기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개와 고양이, 돼지와 양 등 여러 동물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