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2025 슈퍼볼 챔피언 필라델피아 이글스 선수단을 맞이해 연설하고 있다.


[앵커] 미국 백악관이 한국과 일본 등을 콕 집어 미국자동차업체들에 시장을 폐쇄하고 있다면서 관세 정책을 정당화했습니다.


반면, 미 재계는 경기 침체를 우려하며 트럼프 행정부에 즉각 '관세 면제 절차'를 시행하라고 요청했습니다.


<앵커> 지난달 미국과의 통상 협의에서 우리 정부가자동차관세를 없애 달라고 요구했지만, 미 백악관은 미국산자동차가 한국과 일본 시장에서 '무역적자'를 보고 있어 이걸 해결해야 한다고 거듭 주장했습니다.


http://aeonianrecord.kr/


미 재계는 소기업 제품이나 미국 내 생산이 어려운.


우리나라의 4월 대미(對美) 수출이 작년 동기 대비 6.


미국이 지난달 3일부터 수입자동차에 관세 25%를 매기고, 같은 달 5일엔 모든 국가의 품목 대부분에 일괄적으로 붙는 10% 기본 관세까지 발효하며 ‘관세 전쟁’을 본격화한 데 따른 결과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미 당국자들.


▲ 캘리포니아주 리치몬드 항구의자동차들 미국 정부는 미국·멕시코·캐나다 협정(USMCA)을 적용받는자동차부품에는 오는 3일부터 발효되는 25% 부품 관세를 부과하지 않는다고 확인했습니다.


미국 세관국경보호국(CBP)은 현지시간으로 어제(1일) USMCA에 따라.


이륜자동차안전검사 의무화 홍보 팜플렛.


/상주시 제공 상주시가 3개월간의 계도기간을 거쳐 이륜자동차안전검사 제도를 전면 시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28일 국토교통부가 ‘자동차관리법 시행규칙’ 개정안과 ‘이륜자동차검사의 시행 등에 관한 규칙’ 제정안을.


경기 양주시가 이륜자동차의 운행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이륜자동차정기 검사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해당 제도는 개정된자동차관리법과 이륜자동차검사의 시행 등에 관한 규칙에 근거해 마련됐습니다.


양주시는 기존에 배출가스 중심으로만 관리되던.


[서울=뉴시스] 통일부는 30일 북한과 러시아가 최근 양국 국경을 잇는 두만강자동차다리 착공식을 준비하고 있는 동향을 포착한 위성사진을 공개했다.


통일부는 북한과 러시아가 국경을 맞대고 있는 두만강 지역에 차교를 설치하기 위해 공사구역을 정리한 것으로.


각국과의 관세 협상이 지지부진할 경우 미국이 결정을 내릴 것이라며 으름장을 놓기도 했는데요.


이런 강경 발언과는 달리,자동차관세는 한층 완화됐습니다.


◀ 리포트 ▶ 지지자들의 열렬한 환호 속에 연단에 오른 트럼프 대통령은.

제 109회기 총회주일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