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안동시는 지난 25일 서울 명동에서 ‘명동 온(ON) 안동’이라는 이벤트를 열었다.
하회별신굿탈놀이공연을 하고 안동소주 등 전통주를 맛볼 수 있는 부스를 차렸다.
지난 29일 경북 안동하회마을을 찾은 세계한인무역협회.
관광을 결합한 볼런투어 사업을 경북 산불 피해 5개 시군을 대상으로 시행한다.
사진은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등재된하회별신굿탈놀이.
영남일보 DB 경북도가 산불 피해지역의 회복과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참여형 관광 상품을 시범 도입한다.
지난 25일 서울 명동에서는 '명동 온(ON) 안동'이라는 이름으로 안동여행 기부 캠페인이 펼쳐졌다.
전통주 시음,하회별신굿탈놀이시연,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퍼레이드 등을 진행하며 국내외 관광객에게 안동을 적극 알리고 '여행으로 기부하는' 실천을.
김 구청장은 권 시장과 함께 행사 참가자에게 안동 전통 상징인 하회탈을 나눠주며 시민들과 소통했다.
거리에서는하회별신굿탈놀이시연, 전통주 시음, K-POP 퍼포먼스 등이 이어져 명동을 찾은 내·외국인 관광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국정신문화재단은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유산(도산서원, 병산서원, 봉정사,하회마을), 세계무형유산(하회별신굿탈놀이), 세계기록유산(유교책판 등)을 모두 보유한 ‘유네스코 트리플 크라운’ 도시 안동의 정신문화 자산을 토대로.
운영자 단체인 명동복지회에서 안동지역 산불 피해 이재민을 위한 성금 1555만 원을 안동시장에게 전달했다.
행사장에는하회별신굿탈놀이시연, 전통주 시음, K-POP 퍼포먼스 등 다양한 체험행사와 함께 거리 퍼레이드까지 이어져, 명동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과.
거리가게 운영자 단체인 명동복지회에서 안동지역 산불 피해 이재민을 위한 성금 1555만원을 안동시장에게 전달했다.
행사장에는하회별신굿탈놀이시연, 전통주 시음, K-POP 퍼포먼스 등 다양한 체험행사와 함께 거리 퍼레이드까지 이어져 명동을 찾은 외국인.
이하 권기창 안동시장과의 일문일답 권기창 안동시장이 하회탈을 들고 환한 웃음을 지어보이고 있다.
안동하회별신굿탈놀이에서 사용되는 하회탈은 한국인의 미소를 상징하기도 한다(사진=이효태) Q 최근 안동이 새로운 기회의 도시로 널리.
다행히하회마을은 피해가 없어 3월 31일부터 정상 운영 중이랍니다.
잘 보존된 건축물과 유물을 둘러볼 수 있고,하회별신굿탈놀이, 전통체험 등 즐길 거리도 많은하회마을로 잠시 '타임슬립' 어때요? 상처 입은 지역을 방문하는 게 조금 조심스러울 수.
이번 캠페인에서는 '착한 관광 프로젝트' 여행기부 홍보물 및 안동 관광 안내 자료 배부를 비롯해 전통주 시음,하회별신굿탈놀이시연 등이 진행된다.
이외에도 고향사랑기부제와 안동 특산물 홍보, 거리 퍼레이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 관광객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