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소득대체율은 내년부터 바로 43%를 적용한다.
이 부분에서 2030세대의 불만이 고조돼 세대 갈등 양상으로 번지고 있다.
하지만국민연금을 수급 중인 700여만 명은 이번 개정안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
더 이상 보험료를 내지 않는 데다 명목소득대체율은 소급 적용이.
은퇴를 앞둔 직장인 사이에선국민연금을 언제 받기 시작하는 게 가장 유리할지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국민연금은 통상적인 지급 개시 나이보다 1~5년 앞당겨 받거나 늦춰 받을 수 있습니다.
이른 퇴직 등으로 소득이 없어진 이들을 위한 선택지로 마련된 것이.
모바일앱을 구축해 서비스 접근성을 강화하고, 개인 전자민원 서비스를 확대했다.
사업장 민원 서비스는 모든 신청과 처리를국민연금EDI로 일원화하고 365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지능화된 업무환경 구성을 위해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해 직원의 업무.
최근국민연금의 해외 투자 확대에 따른 달러 매수가 원화.
지난해 역대 최고 수준을 기록한국민연금기금운용 수익률이 올해 들어서는 2월까지 1%에 머물고 있다.
작년 호실적을 이끈 해외 주식 투자 수익률이 급락한 여파다.
반대로 지난해 부진했던 국내 주식이 연초에 선방하고 있다.
전북 전주에 있는국민연금기금운용.
연금복지 통합 플랫폼을 개통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로 인해 내달 2일 오후 6시부터 7일 오전 8시까지 누리집과 모바일 앱,국민연금EDI(전자민원) 등 모든 공단의 온라인 서비스가 일시 중단된다.
따라서 온라인을 통한 각종 증명서 발급 등 중요한 업무는 이 기간.
하는데, 요즘같은 100세 시대에 이들 부부처럼 미리 대비하지 못한 게 한이라고 합니다.
A, B씨 부부가 택한 방법은 무엇일까요?국민연금은 기본적으로 가입기간이 길수록, 즉 보험료를 오래 낼수록 연금액이 늘어나는 구조입니다.
다만 가입자에 따라연금을 받을.
방향으로 개혁이 이뤄졌다고 비판했다.
이준석 개혁신당 의원은연금제도를 두고 “폰지사기와 다를 바 없다”고 말했다.
국민연금뿐만 아니라 건강보험, 노인장기요양보험 등 다른 복지제도도 저출생·고령화로 인한 급격한 변화 앞에 놓여있다.
보건복지부는국민연금법 시행령과 시행규칙 일부 개정령을 오는 6월 2일까지 입법 예고합니다.
이번 하위법령 개정은 지난 2일국민연금법이 개정 공포된 데 따른 것입니다.
개정국민연금법은 보험료율을 13%, 소득대체율을 43%로 상향하고 국가 지급 보장 명문화.
12개월 산입해주고 최대 50개월이던 상한 규정을 없앴다.
군 복무 크레딧 또한 6개월에서 12개월로 늘어난다.
만약 군 복무 중국민연금에 가입하면 그만큼 가입 기간을 인정받고 추가로 군 복무 크레딧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 보험료 인상에 따른 저소득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