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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창진 학생연구원이 SPAES 소재분리막을 들어보이고 있다.


한국화학연구원 소순용 박사, 연세대학교.


SK아이이테크놀로지 직원이분리막을 살펴보고 있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 제공 전 세계 전기차(EV, PHEV, HEV) 배터리분리막시장에서 중국 기업들의 독주가 뚜렷해지고 있다.


17일 SNE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1~2월 전 세계 전기차(EV, PHEV, HEV)에 탑재된 배터리.


중앙공원 롯데캐슬 임대


박사(수소에너지연구센터), 이상영 연세대 교수 공동연구팀이 탄화수소 기반 고분자 전해질 막을 적용해 차세대 수소 저장용분리막기술을 개발했다고 20일 밝혔다.


LOHC(액체 유기 수소운반체)는 수소를 저장·운송에 적합한 액체 화합물이다.


고압의 조건이 없어도 전기만으로 수소를 저장하고 꺼낼 수 있어 유용하다.


그러나 톨루엔 활용 전기화학적 수소저장은 톨루엔이분리막을 뚫고 반대쪽 전극으로 투과되며 손실이 발생하는 문제가 있다.


또 다른 과불소계 막도 톨루엔 투과율이 높아 톨루엔 손실뿐.


SKIET는 이달부터 북미 지역 신규 프로젝트에분리막원단 공급을 시작했다고 10일 밝혔다.


SKIET는 내년까지 최대 30만대의.


SKIET 직원이분리막을 살펴보고 있다.


공급은 최대 전기차 최대 30만대에 쓰일 수 있는.


한국화학연구원(원장 이영국) 소순용 박사, 연세대(총장 윤동섭) 이상영 교수 공동 연구팀은 ‘SPAES(특수한 고분자로 만든분리막)’라는 탄화수소 기반 고분자 전해질막을 적용해 전기화학적 LOHC(액체 유기 수소운반체) 수소화 방식에 쓰이는 차세대 수소 저장용.


라는 탄화수소 기반 고분자 전해질막을 적용해 전기화학적 액체 유기 수소운반체(LOHC) 수소화 방식에 쓰이는 차세대 수소 저장용분리막기술을 개발했다고 20일 밝혔다.


연구팀은 나피온 등 기존 상용화된 과불소계 양이온 교환막의 단점이던 톨루엔 투과성을 60%.


SKIET는 4월부터 북미 지역 신규 프로젝트에분리막원단 공급을 시작했다고 10일 밝혔다.


시장조사업체 SNE리서치는 16일 이같이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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