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지금까지 엔비디아는 AI 서버에 들어가는 대부분부품을 한국·대만 등 아시아에서 조달했다.
엔비디아가 첨단 그래픽처리장치(GPU)를 설계하면, TSMC가 대만에서 이를 생산한다.
TSMC는 한국에서 생산되는 SK하이닉스의 고대역폭메모리(HBM)를 들여와 GPU와 함께 조립한다.
이를 대만 폭스콘이 대만·멕시코.
우선 국가첨단전략산업(반도체·디스플레이·이차전지·바이오) 소재·부품·장비(소부장)를 생산하는 중소·중견기업에 줄 투자보조금을 신설한다.
첨단산업 소부장 중소·중견기업은 입지·설비 신규 투자액의 30~50%(기업당 200억원 한도) 보조금을 받을 수 있다.
이번 투자보조금 신설로 반도체 관련 기업은.
한국의 주요 수출 품목인 반도체와 스마트폰, 자동차부품과 관련한 품목별 관세도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그러나 미국의 정책이 고정되기 전에 협상을 해야 우리 입장을 설득할 여지도 있다.
이날 민주당은 “이렇게 중대한 통상 협상은 국회와 협의하에 진행해야 한다”며 국회 통상대책특별위원회 구성을.
추가 지원액은 소재·부품·장비(소부장) 관련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투자 보조금을 신설하고, 용인·평택 반도체 클러스터의 송전선로를 땅속에 매설(지중화)하기 위해 기업이 부담하는 비용의 70%까지 국비로 부담해주는 등에 투입된다.
15일 정부는 경제관계장관회의 겸 산업경쟁력강화.
그는 “굳건한 한·미 동맹 위에서 조선, 무역 균형, 에너지 등 3대 분야 협력을 강화하고 자동차와부품및 철강과 알루미늄 등 높은 관세를 받는 사업에 대한 충격을 완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트럼프 대통령이 한국 등 동맹국과 우선적으로 협상한다고 밝힌 방침이 있는 만큼, 관세 부담을 최소화하기.
걱정 없이 영업할 수 있는 그런 대한민국으로 가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들려주시면….
] 김동연 후보는 트럼프 정부 관세정책으로 집중 타격을 받고 있는 자동차부품업계와 만났습니다.
SBS 뉴스브리핑에 출연해서는 정치권 일각에서 제기되고 있는 김경수 후보와의 단일화 가능성에.
부품, 삼화전자, 한빛레이저, 대창스틸, 한주라이트메탈, LG화학 등은 상승했다.
하지만 SK이노베이션, 엠투엔, SKC, 강원에너지, 아이윈, 와이엠텍, 엘앤에프, 삼영, 코스텍시스 등은 하락했다.
1977년 설립된 모티브링크는 삼성전자에 브라운관 TV용 고전압 트랜스를 납품했다.
2006년 전기차 전력 변환부품.
귀뚜라미는 지난해 11월에 중소부품사의 보일러 센서 기술 자료를 중국 업체에 넘긴 혐의로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과징금 9억5400만원과 시정 명령을 받고 검찰에 고발됐다.
앞서 2021년에는 국세청으로부터 법인세와 부가가치세 등 1500억원대에 달하는 세금을 추징당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수입 자동차 및부품에 25%의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공언하며, 한국을 포함한 주요 무역 상대국에 강한 압박을 가하고 있다.
특히 한국은 대미 자동차 수출 비중이 높아(2024년 기준 대미 수출의 26.
8%) 이 정책의 직격탄을 맞을 가능성이 크다.
현대차·기아는 지난해 미국에서 약 171만 대를.
14일에는 자동차 업계를 돕겠다며 자동차부품관세의 추가 면제도 시사했다.
이 와중에 미 상무부는 반도체·의약품 수입이 국가안보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하며 관세부과 수순에 돌입했다.
트럼프 관세 정책이 좌충우돌하는 사이 시장의 신뢰가 깨졌고 달러화 패권 지위까지 큰 상처를 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