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인공지능(AI)과반도체등 첨단 산업을 중심으로 한 성장 전략이 잇따라 발표되며, 관련 업계의 기대감도 커지고 있는 모습이다.


그래픽=정서희 14일 조선비즈 취재를 종합하면 이재명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최근 대선 첫 공약으로 ‘AI투자 100조원 시대’를.


병원마케팅


이 예비후보는 출마선언 후 첫 공식 일정으로 성장경제 행보를 진행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강 대변인은 "이 예비후보는 글로벌AI반도체시장에서 엔비디아의 독점을 깰 한국산 기술력 현장을 직접 방문해AI산업 분야에서도 세계를 주도할 수 있다는 비전을 제시.


33조원으로 확대하는 내용이 골자다.


추진 과제로는 △인프라 구축 △소재·부품·장비(소부장) 투자 지원 △차세대반도체개발 △우수 인재 확보 등이다.


차세대반도체개발 분야에선 팹리스 기업이 자유롭게 활용 가능한 고성능 장비를 대폭 확대한다.


이날 백준호 퓨리오사AI대표와 회사를 둘러보며 퓨리오사AI의 2세대AI반도체인 '레니게이드'를 소개받았다.


백 대표는 "AI반도체는AI산업의 핵심적 역할을 한다"며 "레니게이드는 초당 512조개의 연산을 할 수 있는 칩으로 400억개의 트랜지스터가 집적돼 있다.


및 디지털 전환(DT) 전문 기업 이노그리드(대표이사 김명진)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이 추진하는 'AI반도체클라우드 플랫폼 구축 및 최적화 기술 개발' 과제 사업을 수주했다고 9일 밝혔다.


ChatGPT 등장 이후 생성형AI시장이 폭발적.


의원이 이재명 (민주당) 예비후보의AI비전 발언을 놓고 ‘인공지능과반도체를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이라고 원색적으로 폄훼하셨는데, 저는 오히려 안 의원이AI를 이해하고 있는지 깊은 의문이 든다”며 이같이 밝혔다.


차 의원은 KAIST(한국과학기술원) 교수.


여는 구조로 전환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국회에서 제기됐다.


일본이 자국반도체기업에 8조 원을 추가 지원한 가운데, 한국도AI반도체투자 전략과 생태계 전환을 서둘러야 한다는 지적이다.


9일 정동영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최형두 국민의힘 의원은 국회 의원회관.


선언 이후 첫 현장 행보로 오늘(14일) 국내 인공지능(AI) 관련 기업을 찾습니다.


이 전 대표는AI반도체팹리스 기업인 '퓨리오사AI'를 방문한 자리에서 한국이AI산업 분야에서도 세계를 주도할 수 있다는 비전을 제시한다고 이 전 대표 캠프가 전했습니다.


센터 ‘생각의 창’ 특강에 연사로 나선다.


14일 교육계에 따르면 생각의 창은 5월 27일 백 대표를 초청해 서강대학교에서 국내AI반도체스타트업 생태계 조성과 글로벌 도전기를 주제로 특강을 개최한다.


백 대표는 그동안 생각의 창 회원으로 꾸준히 활동해 왔다.


해외 유수 대학으로 국내 석·박사생 단기 파견교육을 지원하는 ‘디지털 혁신인재 단기집중역량강화’ 사업의 인공지능(AI)반도체분야 교육과정 주관기관 선정공고를 오는 10일부터 5월 21일까지 42일간 진행한다.


지난 2019년 미국 카네기멜론대학에AI심화과정.

제 109회기 총회주일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