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서울 양천경찰서는 지난달 24일 다수 피해자에게 1억4000만원 상당의 현금을 편취한보이스피싱수거책 60대 남성 A씨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1일 밝혔다.
다수 피해자에게 1억4000만원 상당의 현금을 편취한보이스피싱수거책이 경찰에.
보이스피싱조직의 범죄에 가담한 20대 남성이 징역형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대구지법 제11형사단독 전명환 부장판사는 사기 등 혐의로 기소된 A씨(29)에게 징역 1년 6개월에 집행유예 3년을 선고했다고 1일 밝혔다.
또 보호관찰을 받도록 명했다.
긴급수사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휴대전화를 새로 개통하고 조용한 장소로 즉시 이동해 주세요.
"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이 이 같은보이스피싱전화 음성을 문자로 변환해 분석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음성 인식 기술을 개발했다.
보이스피싱수사 과정 중 음성 분석에.
세번째부터)이 조미연 여주경찰서장으로부터 감사장을 받고 있다.
NH농협 경기 여주시지부(지부장 이계관) 직원이 전화금융사기(보이스피싱) 피해를 막아낸 공로로 7월 31일 여주경찰서(서장 조미연)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
농협 여주시지부 직원인 이세린 계장은.
본문 이미지 [앵커] 그럼 박동균 대구의한의대 경찰행정학과 교수를 모시고보이스피싱범죄 문제점과 피해 예방에 대해 좀 더 자세한 이야기 나눠 보겠습니다.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Q1.
교수님, 각종피싱사기가 매우 심각합니다.
새 정부에서 전쟁까지 선포.
자신이 대검찰청 특수부 황정우 사무관이라며 성매매 수사 과정에 이름이 나왔다고 겁을 줍니다.
[보이스피싱사기범 목소리 / "성매매 단속을 하던 와중에 대량의 USB와 계좌를 압수했는데 거기서 선생님 개인 정보가 나와서.
최근 진주시청 공무원을 사칭해 업체에 물품 계약을 빙자한 구매대행, 선금을 요구하는보이스피싱사례가 연이어 신고됨에 따라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31일 진주시에 따르면 공무원 사칭범들은 먼저 업체에 물품 구매를 미끼로 접근한 후, 다른 업체의 물품 구매.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 방지 및 피해금 환급에 관한 특별법’(통신사기피해환급법)에 따르면보이스피싱에 의한 피해 사실이 확인되면 금융회사가 즉시 계좌 지급정지 조치를 시행할 수 있지만 노쇼 사기와 같은 신종 사기 행위는.
화폐 구매대행 알바 등도 모두 불법"이라며 "절대 가담하지 말고 즉각 신고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전남경찰은 올해만보이스피싱등피싱범죄에 연루된 피의자 87명(구속 25명)을 검거했다.
특히 지난 4월에는 유령법인을 통한 436억원대 자금세탁 조직을 적발.
범행에 이용된 라우터 중계기 [화면제공: 세종경찰청] 세종경찰청이 해외 발신보이스피싱전화를 '010'으로 시작하는 국내 번호로 바꿔주는 불법 중계기를 설치·운영한 혐의로 일당 20명을 붙잡아 14명을 구속했습니다.
압수 증거물 [화면제공: 세종경찰청] 이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