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소득대체율은 내년부터 바로 43%를 적용한다.


이 부분에서 2030세대의 불만이 고조돼 세대 갈등 양상으로 번지고 있다.


하지만국민연금을 수급 중인 700여만 명은 이번 개정안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


더 이상 보험료를 내지 않는 데다 명목소득대체율은 소급 적용이.


은퇴를 앞둔 직장인 사이에선국민연금을 언제 받기 시작하는 게 가장 유리할지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국민연금은 통상적인 지급 개시 나이보다 1~5년 앞당겨 받거나 늦춰 받을 수 있습니다.


이른 퇴직 등으로 소득이 없어진 이들을 위한 선택지로 마련된 것이.


모바일앱을 구축해 서비스 접근성을 강화하고, 개인 전자민원 서비스를 확대했다.


사업장 민원 서비스는 모든 신청과 처리를국민연금EDI로 일원화하고 365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지능화된 업무환경 구성을 위해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해 직원의 업무.


최근국민연금의 해외 투자 확대에 따른 달러 매수가 원화.


지난해 역대 최고 수준을 기록한국민연금기금운용 수익률이 올해 들어서는 2월까지 1%에 머물고 있다.


작년 호실적을 이끈 해외 주식 투자 수익률이 급락한 여파다.


반대로 지난해 부진했던 국내 주식이 연초에 선방하고 있다.


http://gongbe.kr/


전북 전주에 있는국민연금기금운용.


연금복지 통합 플랫폼을 개통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로 인해 내달 2일 오후 6시부터 7일 오전 8시까지 누리집과 모바일 앱,국민연금EDI(전자민원) 등 모든 공단의 온라인 서비스가 일시 중단된다.


따라서 온라인을 통한 각종 증명서 발급 등 중요한 업무는 이 기간.


하는데, 요즘같은 100세 시대에 이들 부부처럼 미리 대비하지 못한 게 한이라고 합니다.


A, B씨 부부가 택한 방법은 무엇일까요?국민연금은 기본적으로 가입기간이 길수록, 즉 보험료를 오래 낼수록 연금액이 늘어나는 구조입니다.


다만 가입자에 따라연금을 받을.


방향으로 개혁이 이뤄졌다고 비판했다.


이준석 개혁신당 의원은연금제도를 두고 “폰지사기와 다를 바 없다”고 말했다.


국민연금뿐만 아니라 건강보험, 노인장기요양보험 등 다른 복지제도도 저출생·고령화로 인한 급격한 변화 앞에 놓여있다.


보건복지부는국민연금법 시행령과 시행규칙 일부 개정령을 오는 6월 2일까지 입법 예고합니다.


이번 하위법령 개정은 지난 2일국민연금법이 개정 공포된 데 따른 것입니다.


개정국민연금법은 보험료율을 13%, 소득대체율을 43%로 상향하고 국가 지급 보장 명문화.


12개월 산입해주고 최대 50개월이던 상한 규정을 없앴다.


군 복무 크레딧 또한 6개월에서 12개월로 늘어난다.


만약 군 복무 중국민연금에 가입하면 그만큼 가입 기간을 인정받고 추가로 군 복무 크레딧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 보험료 인상에 따른 저소득 지역.

제 109회기 총회주일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