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으로 하는 추경안을 편성하겠다고 밝혔다.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국무총리가 14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신국무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총리실 제공 정부 당초 10조원 규모의 추경안을 검토했으나 최근 심각해진 미국발 관세전쟁, 산불 등 재정.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국무총리가 16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추가경정예산(추경)안 심의를 위한 임시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국무총리가 16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추가경정예산(추경)안 심의를 위한 임시국무회의를 시작하기 전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정부가 오늘(18일) 임시국무회의를 열고 12조 2천억 원 규모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의·의결했습니다.
의결된 추경안은 다음주 초 국회에 제출될 예정입니다.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은 오늘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임시국무회의를 열고 "국회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
각자의 주요 정책을 제시할 계획입니다.
--------------- 12조 원 규모의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의하는 임시국무회의가 오늘(8일) 개최됩니다.
정부는 임시국무회의의결을 거쳐 다음 주 국회에 추경안을 제출할 전망입니다.
--------------- 지금까지 굿모닝 오늘.
이 계속 제기되고 있지만, 한 대행은 침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일단 국정운영에 전념하며 선을 긋는 모양새인데, 오늘은국무회의를 주재했습니다.
모두발언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한덕수 / 대통령 권한대행] 지금부터 제16회국무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김현지 앵커> 정부는 오늘(18일) 임시국무회의를 개최해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의합니다.
정부는 앞서 재난·재해 대응과 통상·인공지능 경쟁력 강화, 소상공인·취약계층 지원 등 12조 원 규모의 추경안을 발표했습니다.
추경안 등 정부 예산안은 헌법에 따라국무.
과기정통부 제공 인공지능(AI) 분야 예산 1조8000억원이 포함된 추가경정예산(추경) 정부안이국무회의에서 의결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정통부)는 이중 1조4600억원을 가장 시급한 AI 인프라 확충을 위해 최신 그래픽처리장치(GP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