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게시글을 분석한 결과 음모론 주장에는 ‘테러’나 ‘사형’, ‘공격’, ‘암살’처럼 폭력적 어휘가 뒤따랐다.


특히디시인사이드(디시)의 ‘미국정치 갤러리’, ‘부정선거 갤러리’, ‘국민저항권 갤러리’ 세 게시판에 비상계엄 이후 지난달까지 올라온 게시물.


디시인사이드'난동 모의 의혹 글'.


경찰이 온라인 커뮤니티디시인사이드일부 갤러리에서 헌재 폭력 사태를 예고한 글 60건을 특정해 수사하고 있지만 문제가 된 갤러리는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다.


디시인사이드측은 일부 갤러리 접근.


대응에 AI 모니터링 시스템을 적용한 데 이어 제주4·3평화재단도 동일한 시스템을 이용하기 시작한 것이다.


5·18기념재단은디시인사이드·일간베스트 등 3개 사이트를 집중적으로 모니터링하다 올해부터 22개 사이트로 대응 범위를 확대했다.


아티스트 백현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팬들의 제보를 바탕으로 SNS(X, YouTube 등), 온라인 커뮤니티(디시인사이드, 더쿠, 네이트판 등), 다음 카페(여성시대, 소울드레서, 쭉빵카페 등)에서 백현을 대상으로 한 악성 게시글 및 댓글에 대한.


혐의로 30대 남성 A씨를 지난 8일 체포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A씨는 지난달 19일 자신의 컴퓨터로 온라인 커뮤니티디시인사이드미국 정치 갤러리에 "다른 거 필요 없음.


헌재 불 지르면 됨"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을 쓴 혐의를 받고 있다.


http://clipscro.co.kr/


계엄 이후 차별·비하 글로 가장 많은 시정 요구를 받은 포털은 보수 성향 2030 남성들이 많이 사용하는 커뮤니티인 '디시인사이드'인 것으로 나타났다.


계엄 이후 심각하게 분열된 국론이 폭력적으로 분출하는 가운데, 보수 성향 커뮤니티들이 혐오 발언과 선동의.


79건을 수사해 5명을 검거했다.


이 중 서울중앙지법에서 윤 대통령 측의 체포적부심사 청구를 기각하자 인터넷 커뮤니티디시인사이드에 ‘심사를 담당한 판사가 잡히면 참수하겠다’고 지난달 16일 글을 올린 게시자는 협박 혐의로 검찰에 넘겨졌다.


함께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본격화한 2021년디시인사이드(디시)의 게시물을 분석해 음모론의 확산 과정과 특성을 살펴봤다.


디시인사이드는 다양한 주제별 게시판인 ‘갤러리’를 운영하며 이용자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올리는 구조라서 음모론 확산 과정을 관찰하기.


경찰이 온라인 커뮤니티디시인사이드에 '헌법재판소 난동'과 관련된 글들이 올라왔다는 신고들을 접수해 수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윤석열 대통령 지지자가 서울 종로구 헌법재판소 앞을 지나고 있다.


및 악성 게시글에 대한 법적 진행 상황을 알렸다.


소속사 측은 “당사는 현재까지 팬 여러분의 제보와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X,디시인사이드, 더쿠 등에서 악성 게시글 및 댓글에 대한 증거를 수집했다.


이를 바탕으로, 15일 서울 광진경찰서에 모욕죄, 명예훼손.

제 109회기 총회주일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