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관련기사: 은행 ELS 판매 전국 400개 거점 점포에서만…가입절차도 까다롭게(2025.


26) 현재까진 대부분의 조건을 갖춘PB센터가 적합하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


금융위 관계자는 "예전에도PB센터에서 ELS를 많이 판매해왔다"면서 "은행들도 이 점을 염두에 두고.


맞선 주선, 입시 상담, 건강 관리, 장례 서비스 지원 등 ‘생애 설계’를 돕는 파트너로 변화하고 있다.


◆점포 없애도PB센터는 늘리는 은행들PB서비스가 한국에 도입된 지는 30년 됐다.


1989년 미국 씨티은행이 국내에서 처음으로PB서비스를 시작했지만 국내.


고액자산가 자산관리 수요, 지역 상징성과 입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압구정을 선택한 것이다.


이미 압구정PB센터를 비롯해 압구정동지점, 압구정로데오지점을 각각 운영 중인 SC제일은행이 채널을 추가하는 것은 그만큼 수요가 높기 때문이다.


등급은 회사채 기준으로 BBB급으로, 5~6% 이상 고수익을 기대하는 일반 법인과 개인투자자가 투자해 왔다.


서울 강남의 한 증권사PB센터에선 홈플러스가 지난달 초 기업회생 절차에 들어서자 5% 후반대로 꾸준히 발행했던 일부 전단채 판매를 중단했다.


시중은행이PB센터를 확장하며 고액 자산가 유치 경쟁을 펼치고 있다.


최근 ‘라임 사태’와 ‘ELS 사태’, 부동산 경기.


농협은행의 고질적 약점으로 꼽힌다.


지젤라이프그라피서초


국민 신한 하나 우리 등 4대 시중은행과 달리 농협은행에서 운영하는 프라이빗뱅킹(PB)센터는 한 곳도 없다.


한때 서울 강남, 분당 등에PB센터를 설립했지만 수익성 부진 등을 감안해 2013년 모두 문을 닫았다.


올렸다는 일명 '신민아 주차장'을 지나 신한금융 부동산 컨설팅 조직이 '잭팟'을 터트린 사례도 들을 수 있었다.


2015년 신한금융PB센터고객은 용리단길 메인 거리에 위치한 149평 규모 부지를 평당 5200만원, 총 78억5000만원에 매입했다.


02%), SK증권 팀로고스(명동지점 이병일 부장, 이민환 과장, 황경미 주임, 채승은 주임·-5.


08%), 임창균 KB증권 잠실롯데PB센터과장(-5.


29%) 등이 뒤를 잇고 있다.


올해로 30년째를 맞은 한경 스타워즈는 국내에서 역사가 가장 긴 실전 주식 투자대회다.


고액자산가 전문 신한은행PB센터에서 전담 은행원이 고액 자산가와 면담하고 있다.


주로 기관들만 투자하던 투자금융(IB) 상품 중 초고액 자산가에 적합한 상품을 개발.


돈 관리를 전담하는 신한 프리미어 패스파인더가 은행 프라이빗뱅커(PB), 기업고객 전담역(RM)을 대상으로 하는 부동산 아카데미에서.


은행 공채 출신인 우 전문위원은 부동산자문센터팀장, 압구정역기업금융센터부지점장을 거쳐 현재는 신한 프리미어 패스파인더.

제 109회기 총회주일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