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고시위원회 위원회소개 인사말

인사말 고시위원회를 방문해주신 여러분께 깊은 감사드립니다.

 

고시위원회는 소통과 화합으로 공정하고 정의롭게 목사고시가
시행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요즈음 우리 사회에서 화두가 있는 단어 중 하나가 ‘공정(公正)’입니다.
이 말은 ‘공명정대(公明正大)’를 줄인 말로 ‘공평하고 올바름’을 뜻합니다. 교회와 총회의 모든 사역이 그러해야 하겠지만 특히 목사고시를 관리·감독하고 사정하는 고시위원회야말로 불편부당함 없이 주어진 책무를 감당해야 할 것입니다.

사회에서 시행하는 시험은 응시생들의 실력 평가에 그 초점이 맞추어지기 마련입니다.
그러나 목사고시는 거기에 더하여 목회자로서의 소명을 재확인하는 기회를 제공해야 한다는 점에서 고시가 준비되는 과정에서부터 최종 사정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 하나님의 절대적인 간섭이 필요함을 고백합니다. 그러기에 제109회기 목사고시가 끝날 때까지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지도자를 세우는 일에 우리를 선하게, 요긴하게 사용해 달라고 기도해야 할 것입니다.

제109회기 총회 주제가 “성령의 능력으로 부흥하는 교회”(겔37:14, 행9:31)입니다. 이에 발맞추어 목사고시 역시 응시생들에게 불타는 소명감을 일깨울 뿐만 아니라 목사가 된 이후에도 자신이 목사고시에서 고백한 바를 기억하며, ‘Coram Deo’, 하나님 앞에 자신을 세우는 목회자가 되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고시위원회 위원 여러분, 이 막중한 일을 우리에게 맡겨주신 하나님께 감사하며 “맡은 자에게 구할 것은 충성이다.”라고 하신 고린도전서 4장 2절을 말씀을 가슴에 담는 한 회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신영균 목사

제 109회기 총회주일
x